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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고경력과학기술인 현장자문 참여안내

  • 작성일 2018-03-26
  • 작성자 관리자
  • 조회수 392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15.6월부터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SOS1379 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에서는 기술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한 산·학·연·

공공기관 출신전문가를 활용하여 기업 현장의 기술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하여「고경력과학기술인 현장자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 현장자문 주요내용

- 중소.중견기업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기술애로 해결지원 자문 등

(자문교 지급)

나. 참여신청 : 붙임의 [고경력과학기술인 정보 등록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sos1379@sos1379.go.kr)로 송부

다. 문의사항 : 국번없이 1379를 누른 후 ARS 2번 기술상담 연결




<< SOS1379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 소개 >>

□ SOS1379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란?
ㅇ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출연(연) 및 정부 부처 전문

기관등 60여개 기관의 연구인력과 연구?시험장비 등을 활용하여 중소?중견기업의

기술애로 해결지원
ㅇ 기업이 기술애로를 접수하면 상주하는 기술분야별 전문위원이 애로기술을 분석·

진단하여 직접지원 또는 기술애로를 해결할 수 있는 연구원, 고경력과학기술인 등

전문가 및 연구기관 연계

□ 지원내용
ㅇ 전문기관 협력지원
- 정부부처 산하 60여개 과학기술 연구기관의 R&D 전문인력 및 인프라를 연계한

맞춤형 지원
ㅇ 전문가 현장 방문지원
- 은퇴한 고경력과학기술인이 기업현장에 최대 3회 방문하여 현장밀착형 자문지원
ㅇ 센터 직접지원
- 센터 내 상주하는 기술분야별 전문위원의 정확한 기술애로진단 및 해결방안 제시
ㅇ 수요발굴지원단 연계지원
- 기업의 기술이전 수요나 기술애로 해결 지원 중 발생하는 기술이전 수요에 대해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


□ 이용방법
ㅇ 전화: 국번없이 1379
- 국번없이 1379를 누르면 전문상담사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ㅇ 홈페이지: www.sos1379.go.kr
-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365일 기술애로상담 신청 가능
ㅇ 현장상담: 기업공감 원스톱지원센터(서울 서초구 바우뫼로 37길 37)
-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1층에 위치한 센터를 방문하여 상주하는 기술분야별 전문

위원과 기술애로상담 가능

□ 문의처
ㅇ 전화: (국번없이) 1379
ㅇ 홈페이지: www.sos1379.go.kr
ㅇ 이메일: sos1379@sos1379.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