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마당

과학기술인 문의
070.7882.6111
cosese.dj@gmail.com

공지사항

H > 소통마당 > 공지사항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고경력과학기술인 현장자문 참여안내 By 관리자. Post Views 82 . 2018.03.26 10:39

인쇄 목록보기

링크 https://www.sos1379.go.kr/

첨부파일 붙임_2. SOS1379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 소개.hwp ( 0.625 MB )
첨부파일 붙임_1. 고경력과학기술인 정보 등록 신청서.hwp ( 0.021 MB )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15.6월부터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SOS1379 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에서는 기술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한 산·학·연·

   공공기관 출신전문가를 활용하여 기업 현장의 기술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하여「고경력과학기술인 현장자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 현장자문 주요내용

       - 중소.중견기업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기술애로 해결지원 자문 등

         (자문교 지급)

  나. 참여신청 : 붙임의 [고경력과학기술인 정보 등록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sos1379@sos1379.go.kr)로 송부

  다. 문의사항 : 국번없이 1379를 누른 후 ARS 2번 기술상담 연결




 <<  SOS1379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 소개  >>

□ SOS1379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란?
ㅇ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출연(연) 및 정부 부처 전문

    기관등 60여개 기관의 연구인력과 연구?시험장비 등을 활용하여 중소?중견기업의

    기술애로 해결지원
ㅇ 기업이 기술애로를 접수하면 상주하는 기술분야별 전문위원이 애로기술을 분석·

    진단하여 직접지원 또는 기술애로를 해결할 수 있는 연구원, 고경력과학기술인 등

    전문가 및 연구기관 연계

□ 지원내용
ㅇ 전문기관 협력지원
    - 정부부처 산하 60여개 과학기술 연구기관의 R&D 전문인력 및 인프라를 연계한

      맞춤형 지원
ㅇ 전문가 현장 방문지원
    - 은퇴한 고경력과학기술인이 기업현장에 최대 3회 방문하여 현장밀착형 자문지원
ㅇ 센터 직접지원
    - 센터 내 상주하는 기술분야별 전문위원의 정확한 기술애로진단 및 해결방안 제시
ㅇ 수요발굴지원단 연계지원
    - 기업의 기술이전 수요나 기술애로 해결 지원 중 발생하는 기술이전 수요에 대해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


□ 이용방법
ㅇ 전화: 국번없이 1379
    - 국번없이 1379를 누르면 전문상담사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ㅇ 홈페이지: www.sos1379.go.kr
    -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365일 기술애로상담 신청 가능
ㅇ 현장상담: 기업공감 원스톱지원센터(서울 서초구 바우뫼로 37길 37)
    -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1층에 위치한 센터를 방문하여 상주하는 기술분야별 전문

      위원과 기술애로상담 가능

□ 문의처
ㅇ 전화: (국번없이) 1379
ㅇ 홈페이지: www.sos1379.go.kr
ㅇ 이메일: sos1379@sos1379.go.kr

목록보기